컴퓨터게임과
[https://twitter.com/geo_d_kim]
수원과학대학교 교육과정 관련 정보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구분 | 교과목명 | 학년학기 | 학점 | 주당시간 | 교과목구분 | 비고 | |
|---|---|---|---|---|---|---|---|
| 이론 | 실습 | ||||||
| 교양일반 | ESL1 | 1-1 | 1 | 0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미술관산책 | 1-1 | 2 | 2 | 0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사랑과결혼 | 1-1 | 2 | 1 | 1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ESL2 | 1-2 | 1 | 0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영화로세상보기 | 1-2 | 2 | 2 | 0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취업과창업 | 1-2 | 2 | 2 | 0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글쓰기와의사소통 | 2-1 | 1 | 1 | 0 | 직업기초 | 상대평가 | |
| 디자인사고와문제해결 | 2-1 | 1 | 1 | 0 | 직업기초 | 상대평가 | |
| 빅데이터와4차산업혁명 | 2-2 | 2 | 2 | 0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소계 | 14 | 11 | 5 | ||||
| 전공일반 | C프로그래밍 | 1-1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게임개론 | 1-1 | 3 | 3 | 0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컴퓨터활용 | 1-1 | 3 | 0 | 3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파이썬 | 1-1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C#프로그래밍 | 1-2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C++프로그래밍 | 1-2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게임프로그래밍입문 | 1-2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자료구조 | 1-2 | 3 | 2 | 1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컴퓨터개론 | 1-2 | 3 | 3 | 0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JAVA | 2-1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게임기획개론 | 2-1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게임제작기초 | 2-1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데이터베이스 | 2-1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웹프로그래밍 | 2-1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윈도우즈프로그래밍 | 2-1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게임그래픽활용 | 2-2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게임기획실무 | 2-2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게임엔진실무 | 2-2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고급게임엔진 | 2-2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소프트웨어공학 | 2-2 | 2 | 2 | 0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인공지능 | 2-2 | 3 | 2 | 1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게임수학활용 | 3-1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게임포트폴리오 | 3-1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고급게임엔진활용 | 3-1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리눅스 | 3-1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모바일게임제작 | 3-1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앱프로그래밍 | 3-1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현장실습 | 3-1 | 2 | 0 | 2 | 역량기반 | 절대평가 | |
| 가상현실게임제작 | 3-2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게임서버프로그래밍 | 3-2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인공지능게임설계 | 3-2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캡스톤디자인 | 3-2 | 3 | 0 | 3 | 역량기반 | 절대평가 | |
| 클라우드컴퓨팅 | 3-2 | 3 | 1 | 2 | 역량기반 | 상대평가 | |
| 소계 | 97 | 37 | 60 | ||||
| 합계 | 111 | 48 | 6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