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 and Vision, 각 분야를 선도하는 대학,수원과학대학교

예체능

공연연기과
위치 사회과학관 421호 Tel 031-350-2409
Fax 031-350-2074 Homepage

학과특성

다중매체시대에 라이브공연과 영상예술의 산실이 될 공연연기과는 다양하고 입체적이면서도 현장성을 강조하는 교육체계를 통해 3년제 연기영상교육학과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고자 한다. 더불어 21세기 문화예술계에 창의적이며 성실하고 쓰임새 있는 인재를 배출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방송연예과는 이러한 슬로건을 실천할 구체적 방안으로 ‘전방위교육시스템’을 마련해두고 있다. 시대적 흐름과 학생의 기호를 적절하게 조화시킨 이 체계는 연기의 기본골격이자 뿌리인 자기개발과정, 뮤지컬연기의 근간마련, 미래연기의 길잡이가 될 다양한 연기양식의 이해와 숙지, 그리고 영상연기 및 촬영과 편집, 이 네 가지 큰 줄기의 유연한 앙상블을 다양한 각도로 실험하고 경험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한 쪽으로 편중되지 않는, 다 기능적이면서도 현장적응력이 강한 전문인의 탄생을 기대하고 있다.

교육목표

  • 공연예술 분야의 전천후 연기인 양성문화콘텐츠 제작역량을 갖춘 융합형 영상인 양성
  • 단기적으로는 공연 및 첨단영상매체의 전문
  • 기술의 효과적 습득과 연기술을 겸비함으로써 자아개발의 문턱을 넘어 문화시민으로서의 자질도 함양한 인재 양성을 중장기적으로는 공연영상예술분야의 미래사회를 주도하고 선도하면서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의 양성

졸업 후 진로

전공 관련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교수님들의 지도와 졸업선배들의 지원을 받아 학생 개개인의 진출분야를 결정한다. 현장선배들과의 실질적이고도 효과적 만남을 주선하여 상호관계를 돈독히 하고 이를 토대로 희망직종분야의 현장과 교통할 수 있는 실제적 연계를 모색한다. 따라서 졸업생은 연극, 영화배우, 뮤지컬배우, 그리고 영상제작 및 기술 분야, 뮤직비디오 촬영 및 편집 분야 등에 특별히 주목할 수 있고, 보다 광범위하게는 연기영상관련 직종 전반에 걸쳐 관심을 가지고 가능성을 열어둘 수 있다.
TV, 영상매체, 뮤지컬, 연극, 뮤직비디오, 그 외 제반 공연영상현장에서 제 몫을 다하는 수원과학대 연기영상인이 결코 적지 않음을 지적하고자 한다. (예컨대 CF, 영화, TV를 종횡무진하며 맹활약중인 신애, 붐, 슈퍼쥬니어의 이특. 그리고 휘성, 거미, 빅마마 등의 음반을 작사, 작곡, 프로듀싱 함은 물론이고 음반제작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내 대표음반 기획사의 CEO 박경진, 그리고 MBC화제집중, TV는 사랑을 실고(KBS)에서 PD로 있는 하주형 뮤직 비디오감독으로 활동 중인 오세훈 , 박진영 등이 있다.)

교수소개

로고